홈으로 즐겨찾기추가하기 시작페이지로

여자프로농구 FA 자격 획득 13인 명단 발표...하은주, 김단비, 강아정 등 포함

와이드커버리지 스포츠팀 , widecvrg@gmail.com

등록일: 2016-03-26 오후 4:35:42

여자프로농구를 관장하는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지난 24일 자유계약선수(FA) 대상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WKBL에 따르면 이번에 FA 자격을 얻은 선수는 김연주, 하은주, 김단비(이상 신한은행), 강아정, 김가은, 김보미, 김수연, 김유경, 홍아란(이상 KB스타즈), 박은진(이상 KEB하나은행), 이미선, 허윤자, 최희진(이상 삼성생명) 등 총 13인.

당초 본래대로라면 이번 시즌 FA 자격을 가져야 할 이승아(우리은행), 김규희(신한은행), 김소담(KDB생명) 등은 모두 지난 해 소속팀과 연장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이번 FA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2016년 FA 대상 선수의 1차 협상 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원 소속 구단과 협상을 갖는다. 원 소속 구단과 협상이 결렬된 경우, 2차 협상 기간인 12일부터 21일까지 타 구단과 협상할 수 있다. 만약 1차, 2차 협상이 모두 결렬됐을 경우 3차 협상 기간인 22일부터 26일까지 원 소속 구단과 재협상이 가능하다.

보상 FA선수 이적시, 현금 보상 혹은 선수 보상이 가능하다. 선수 보상을 원하는 경우 보호선수를 제외한 선수 1명을 보상 선수로 지명할 수 있다.

 
< Copyright WideCoverage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테일 오브 테일즈' 뱅상 카셀,
윤상, 2년 만에 신곡 발표 ‘그게
어반 자카파 ‘그런 밤’ 소리바다 주
[인터뷰]'더 케이투' 이예은, “해
남현희-손연재, 청와대 초청 행사
"이대호, 시애틀 메이저리그 40인
美 ESPN "강정호, ML 유격수
여자프로농구 FA 자격 획득 13인
브라질의 독특한 커피 문화 경험하
'하우스 오브 반스' 9월 10일부터
국내 최초-유일 서핑 전용해변 '서피
현대車, 2017년형 '산타페-원 밀